Advertisements

평균 155만원 건강보험료를 환급받았습니다.

 

여러분이 납부한 소중한 건강보험료, 지방세 등 여러 세금 중 환급금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국세환급금, 건강보험료, 지방세, 유료방송료, 통신비 내가 납부한 세금 및 납부금 중 돌려받을 수 있는 미환급금이 있는지 확인 해보세요.

휴대폰 번호인증으로 간편하게 조회 해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통해서 조금이나마 자신의 숨어있는 돈을 찾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찾아가지 않으면 돌려주지 않으니까요^^

 

 

[wp_ad_camp_1]

 

국민연금, 건강보험료 환급금 조회

보험료가 이중납부 또는 착오납부되는 경우 또는 정상적으로 납부, 고지되었으나 자격의 소급 및 상실로 인해 소급 감액조정으로 인해 발생되는 환급금

 

환급금은 소멸시효 관련법에 의해 건강보험료는 3년, 국민연금은 5년 이내에 신청하지 않으시면 돌려받을 수 없습니다.

 

유료방송 환급금 조회

유료방송 서비스 가입자가 정산 요금을 납부 한 후 해지하거나 여러가지 이유로 과오납한 금액을 말합니다.

 

통신요금 환급금 조회

통신요금 미환급금은 소비자들이 번호이동을 하면서 통신사를 이용하거나, 통신사를 해지하게 될때 통신사는 해지하는 날짜 기준으로 요금을 정산하게 되는데, 이때 자동이체할인, 여러가지 할인이 적용되면서 과오납한 금액 또는 이중납부처리로 인해 과오납한 금액을 말합니다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13월의 월급이라 불리는 연말정산 다들 준비 잘하고 계신가요? 연말정산이 완료되면 항상 가장 궁금한 것은 얼마나 돌려받을 수 있을까? 라는 사실인데요. 미리 조회해보고 계산해보시기 바랍니다.

 

국세환급금 환급금 조회

국세환급금 이란 내야할 세액보다 납세자가 더 세액을 많이 내었을때, 이 금액을 돌려받는 것을 뜻합니다.

구체적으로는 국세환급금이란 대부분 종합소득세, 부가가치세, 자녀 장려금, 근로 장려금 등의 세금을 납부액에 따라 환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조회, 인터넷서 한다

그러다 보니, 늘어난 부담을 조금이라도 줄일려고 노력하는 이들이 어렵지 않게 커뮤니티를 통해서 찾아 볼 수 있다.

부담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는 그런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바로 국민건강보험 환급금에 대한 것이다.

국민건강보험 환급금이 있는 지 알고 싶다면, 온라인에서도 쉽게 조회가 가능하다.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 접속 한 후, 정책센터 – 국민건강보험 – 보험급여 – 의료비지원 – 본인부담금환급금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자동차 환급금 조회

자동차를 구입하면서, 지역개발채권도 구입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이 지역개발채권 기간이 만료되면 환급을 받아야 하는 데, 기간이 오래지나면 운전자는 이를 잊고 지내는 경우가 발생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자동차 채권 환급금이 있는 지, 있다면 어디서 조회하고 환급 받을 수 있을까?

어렵지 않다. 은행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농협을 예로 들자면, 농협 홈페이지 접속 후 공과금 -> 지역개발채권에서 하면 어렵지 않게 조회 할 수 있다.

제주시, 지방세 환급금 9400만원 

2721건·9400만 원 지급
제주시는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잠자고 있는 지방세 환급금 찾아주기 특별 정리기간을 운영한 바, 2721건·9400만 원을 시민들에게 돌려드렸다고 밝혔다.

지방세 환급금은 자동차세 연납 후 소유권 이전·폐차 및 국세경정, 이중 납부, 착오신고 등 사유로 지방세를 납부한 경우 납세자에게 되돌려 주는 금액이다.

환급금 중에서도 자동차세 소유권이 7300만 원으로 가장 많았으며, 지방소득세 국세경정이 1700만 원, 기타 순이다.
오산시, 지방세 환급금 편하게 조회·신청

 

경기도 오산시는 7월말까지 지방세 미환급금 찾아주기 추진을 통해 납세자 중심의 세정 운영을 적극 실시하기로 하였다.

시는 그동안 환급금 발생 즉시 안내문 발송으로 환급신청을 장려했으나 소액 환급금에 대한 무관심과 환급 신청의 번거로움으로 아직까지 찾아가지 않은 미환급금이 지방세 1997건(7400여만 원)에 달한다. 이런 환급금의 경우 

환급 발생 후 5년이 지나면 청구할 권리가 소멸된다.

Advertisements